::하나산부인과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Home >> 산부인과>> 부인과

자궁적출술이란?
자궁적출술은 산부인과 수술중에 제왕절개술 다음으로 만시 시행되는 수술로 보통 사람들이 자궁을 들어낸다라고 표현하는 수술입니다.
자궁적출술을 해야하는 질환들은 주로 즐상을 돕반하는 자궁근종 혹은 자궁선근종, 지속적자궁 출혈, 만성 골반염, 그리고 자궁암등등에서 시행합니다.

고전적으로 사용해온 방법으로 복부에 10cm 개복을 하여 수술하는 방법으로 수술 후 통증이나 회복이 아래 두 가지 방법에 비해 심하고 길수 잇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현재 이 방법은 잘사용하지 안습니다.

배를 열지 안고 질을 통해서 자궁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수술 반법이 어렵기 때문에 숙련된 산부인과전문의만이 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통증이 적고 회복시간이 복식자궁적출에 비해 훨씬 짧습니다.

흔히들 레이져복강경수술로 잘못 알려진 수술로 질식자궁적출술을 처음부터 시행하지 않고
복강경을 이용 자궁의 일부는 복강경을 이용해 제거하고 나머지는 질식자궁적출술을 시행하
는 방법으로 수술후 통증이 적고 회복시간은 짧으나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하나산부인과는 자궁적출술의 80%이상을 질식자궁적출술이나 복강경하 질식자궁적출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산부인과에 오신걸 환영합니다::